자사(Corporation), 고객(Customer), 경쟁사(Competitor) 세 가지의 영문 첫 자를 딴 용어
동일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하고 있는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, 분석함으로써 자사의 차별화와 경쟁 승리/우위확보 전략을 찾아낼 수 잇다.
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(Strength)과 약점(Weakness), 기회(Opportunity)와 위협(Threat) 요인을 식별/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시장에서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
마케팅 관련 용어로,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상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장소(Place), 홍보(Promotion)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한다.
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
특성, 편리함, 신뢰도, 혁신성 등 제품/서비스의 무형의 이점들이 제품을 차별화 해주는 요인이 된다.
콘텐츠(Contents), 커뮤니케이션(Communication), 커머스(Commerce), 커뮤니티(Community) 네 가지의 영문 첫 자를 딴 용어로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마케팅의 전략적인 요소를 의미한다.
커넥션(connection), 커스토마이제이션(customization)을 추가하여 6C라고도 함
HTML: HTML5shiv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! (0) | 2018.12.13 |
---|---|
HTML: 파비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! (0) | 2018.12.13 |
UI/UX: 트렌드 분석하기 (0) | 2018.12.11 |
CSS 선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! (11) | 2018.12.10 |
Coding: 서브라임 텍스트를 설치해봅시다! (0) | 2018.12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