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UI/UX: 경쟁 분석하기

Web/Education

by 윈원윗 2018. 12. 12. 15:12

본문

경쟁 분석하기

2.1 UI/UX 경쟁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경쟁사의 제품을 분석할 수 있다.
2.2 경쟁력 있는 UI/UX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다.
2.3 경쟁력 있는 UI/UX 요소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요소 기술을 분석할 수 있다.

3C 분석

자사(Corporation), 고객(Customer), 경쟁사(Competitor) 세 가지의 영문 첫 자를 딴 용어

동일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하고 있는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, 분석함으로써 자사의 차별화와 경쟁 승리/우위확보 전략을 찾아낼 수 잇다.

SWOT 분석

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(Strength)과 약점(Weakness), 기회(Opportunity)와 위협(Threat) 요인을 식별/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시장에서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

  • 강점 :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 (내부환경)
  • 약점 :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 (내부환경)
  • 기회 :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
  • 위협 :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

4P 분석

마케팅 관련 용어로,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상품(Product), 가격(Price), 장소(Place), 홍보(Promotion)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한다.

포지셔닝

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

특성, 편리함, 신뢰도, 혁신성 등 제품/서비스의 무형의 이점들이 제품을 차별화 해주는 요인이 된다.

4C 분석

콘텐츠(Contents), 커뮤니케이션(Communication), 커머스(Commerce), 커뮤니티(Community) 네 가지의 영문 첫 자를 딴 용어로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마케팅의 전략적인 요소를 의미한다.

커넥션(connection), 커스토마이제이션(customization)을 추가하여 6C라고도 함

 

 

 

 

관련글 더보기